휴대폰을 처음 구매 했을 때는 2009년도 중학교 3학년 시절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부모님의 만류도 있었을 뿐더러 나이도 어렸기 때문에 휴대폰을 구매해서 쓴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지만 시간이 흐른 지금은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가지고 있을만큼 흔한 아이템이 되었기 때문에 과거의 내 경험은 그저 지나간 추억일 뿐인것 같습니다.
특히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으로 넘어가던 그 시절에는 애니콜 휴대폰에서 아이폰으로 바뀌기 까지 단 2년도 걸리지 않아서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인터넷이 자유롭게 되는 순간 '인류가 이렇게 까지 발전했구나'를 깨닫고 발전한 기술력에 부모님을 졸라 스마트폰을 사달라고 조르고 졸랐지만 부모님은 결국 사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학원을 등록하고 등록한 원생에게 아이팟 터치를 선물해줘 그때부터 스마트폰의 세계에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시대가 많이 변한 2021년에는 다들 너나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어합니다. 좋은 휴대폰을 사용하더라도 요금제가 저렴하다면 LTE를 사용할 시 요금 폭탄을 맞을 일이 없고 걱정하지 않고 요금제를 사용하니 최근에는 부모님 세대 말고도 젊은 세대 가운데서도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알뜰폰 요금제 무제한 비교 Best 5'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제가 통신사별로 다르고 주는 혜택도 다르지만 제가 오늘 완벽히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어느 누가 봐도 쉽고 간단하게 읽을 수 있게끔 포스팅 할 예정이니 부담 갖지 마시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알뜰폰은 무엇일까?
기존 이동통신사 (SKT, KT, LG U+) 망을 빌려서 이용자에게 자체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통화 품질은 동일하게 제공되고 요금은 기존 요금제보다 훨씬 저렴하게 나왔는데 기존 망을 빌려쓰고 있기 때문에 시설 설치비도 따로 들지 않고 TV 광고도 안 하고 오프라인 대리점도 극소수에 멤버십 혜택도 없기 때문입니다.
알뜰폰은 약정이 존재하지 않고 번호이동은 3개월 이후에만 가능해요. 신규가입뿐만 아니라 번호이동도 가능하므로 약정이 끝난 사용자가 사용량도 적고 새로운 휴대폰으로 변경할 계획이 없다면 번호이동을 고려해봐도 좋습니다. 그러니까 휴대폰은 바꿔야 하는데 현재 쓰고 있는 통신사의 번호이동 빼고는 좋은 휴대폰이 없다면 MVNO로 번호이동을 했다가 3개월 뒤에 다시 번호이동을 해도 괜찮다는 겁니다.
저는 이 포스팅을 위해 다섯 군데 정도 알아보았는데 데이터, 통화, 문자 모두 무제한이려면 보통 33,000원 정도로 가격히 형성되어있는데 유일하게 A모바일만 20,900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최종 요금의 경우에는 카드 혜택과도 비교해봐야 하니 참고하며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 핀플레이 무제한 요금제
카카오계열사인 핀플레이에서 작년에 오픈한 서비스, 써도써도 걱정없는 요금제가 있는데 월 3만원 대의 가격에 형성이 되어있으며 데이터/음성/문자 무제한 심지어 카드할인까지 적용되면 16,3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를 누르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1-2일 내로 유심을 발송해 줍니다. 핀플레이 고객센터 1688-0447에 연락해서 유심을 받았고 개통을 원한다고 말씀하시게 되면 30분 이내로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 연결이 끊기고 개통이 됩니다. 배송받은 새 유심으로 교체해 사용하시면 월 16,33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유모비 요금제
유모비 요금제 같은 경우에는 데이터, 문자, 통화 무제한 기준으로 월 36,900 입니다. 핀플레이에 비해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무약정이라 언제든지 갈아탈 수 있고 월 32,950원만 내면 데이터나 통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의 가입하고 유심칩은 온라인으로 구입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사 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기존에 현대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를 보유하고 있고 월에 30만원 이상 쓰시는 분들은 가입하면 통신사 할인은 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선택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세 번째, A 모바일 요금제
A 모바일의 데이터 무제한 같은 경우에는 월에 14,300원만 결제하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이제껏 소개했던 요금제 중에서 가장 경제적이라 볼 수 있는데 A 데이터 무제한은 통화, 문자의 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함정이 있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요금제는 '요금폭탄방지 매일 2GB'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데이터를 11GB 다 쓰고 나서도 매일 2GB씩 주는 식이고 통화도 문자도 무제한이니 매력이 있다고 봅니다.
위 표와 같이 2기가를 다 써도 3mbps 속도의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mbps의 속도가 그렇게 느리지 않고 예를 들어 유튜브를 볼 때도 화질을 조금 낮춰서 본다면 끊김 없이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원래 7만원 이었던 요금제가 2만원 대로 주는거니 생활비를 더 아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M 모바일 요금제
M 모바일 같은 경우에는 제휴카드 없이 결제할 시 월 32,980원 이지만 제휴카드만 있다면 월 12,980원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에 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제 경험으로는 M 모바일과 롯데카드 조합이 가장 좋았고 롯데카드 신규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제휴 혜택이 가능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만 세븐일레븐이나 인터넷으로 구매해 사용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근들어 짠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조금이라도 아껴야 생활비가 나오니 이렇게까지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놓고보면 M 모바일 요금제를 사용하면 비교해드렸던 4사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네요.
이 글만 100% 신뢰하고 읽진 마시고 다른 분들이 작성해놓은 글도 보시면서 비교해보시는게 가장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고 혹시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